본문 바로가기
경제지식

제로페이로 온누리 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 사용. 11%수익을 보장하는 투자라고 생각해보세요.

by 이유eeyu 2022. 1. 25.
반응형

  가끔 신랑 회사에서 온누리 상품권(지류)이 선물(?)로 들어왔다. 1-2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는 주로 인터넷으로 장을 보고 있었기에 시댁이나 친정에 나눠드리곤 했다. 그런데 세상에. 작년 11월쯤 우리 집 생활비가, 현금이 바닥이 나버렸다. 나는 2월 복직 예정이었고, 그때까지는 우리집에 현금이 모일 것 같지 않았다. 때 마침 신랑내 회사에서 또 한번 온누리 상품권 지급 됐다. 그때부터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을 보고 생활하기 시작했다.

 

  다행히도 우리집 근처에 온누리 상품권 사용이 가능한 큰 마트가 있었고, 걸어서 5-10분 거리에 재래시장도 있었다. 카드지갑만 들고 다니다가 온누리 상품권(지류) 때문에 지갑도 챙겨서 다녀야 해서 불편했다. 게다가 습관이 안들어 까먹고 안가져오는 경우도 많았고 그때마다 결제를 못하는 민망한 상황을 마주하던가 다시 카드를 꺼내 들기도 했다. 그래도 돈이 없었던 우리는 온누리 상품권 사용을 포기하지 않았고, 이제는 온누리 상품권으로 장을 자보고 있다.

 

  작년(2021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지류 온누리상품권 판매 마지막날이라는 기사를 접했다. 원래 가격의 10%할인된 금액으로 말이다. 그리고 신랑네 회사에서는 모바일로 사용가능한 제로페이를 지급했다. 제로페이를 등록하러 들어갔다가 온누리상품권이나 지역사랑상품권10%할인 된 금액으로 판매된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지류 온누리상품권 판매 시기는 놓쳤지만, 모바일 상품권은 아직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었다!

 

 

 


11% 수익 보장하는 상품이 있다면 가입하시겠어요?

  망설일 필요가 없다. 11%수익 보장. 투자 안전성 보장 하는 상품인데, 최대 투자 한도는 90만원이다. 심지어 세금도 안뗀다. 그 상품은 다른 아닌 온누리상품권, 지역사랑상품권이다. 10% 할인을 뒤집어서 생각하면 11% 수익보장인 셈이다. 일반 물건 할인과는 달리 현금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투자와 같은 원리로 생각해볼 수 있다. 90만원이 100만원이 되니 투자 수익은 10만원이고 수익률은 11.11%이다. 

 

온누리 상품권 지류 - 온누리 상품권 공식 홈페이지

 

 


온누리상품권 구매처 및 타입별 할인률

온누리상품권(지류/모바일) 판매처는 아래와 같다.

할인률 또한 지류, 모바일에 따라 다른데, 지류는 5% 모바일은 10%를 할인해준다. 할인률만 보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사는 게 이득 같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이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이다. 가장 유리한 건 지류 온누리상품권10% 특판 기회를 잡아 구매하는 것이다.

 

 


가맹점(지류/모바일) 확인 후 구매하세요.

  신랑네 회사에서 나온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을 사용하려는데 문제가 생겼다. 평소 지류 온누리 상품권으로 결제하던 매장해서 결제가 안됐다. 알고보니 지류/모바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가 같지 않았다. 안타깝게도 우리집 주변에는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매장이 없었다. 아래 링크를 걸어두었다.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확인 페이지

 

가맹점점포찾기 에서 상품권 종류를 종이/전자/모바일 중에 선택 한 뒤 검색 할 수 있다.

 


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자치구별)은 5%, 10% 할인

일단 모바일 온누리든 지역사랑이든 상품권을 사용하려면 비플제로페이 앱을 설치해야 한다. 혹은 모바일온누리상품권을 판매하는 기타 앱을 이용해도 된다. 들어가보면 온누리상품권만 있는 게 아니다. 서울사랑 상품권(나는 서울시민이니까)도 할인률을 적용해서 판매하고 있다. 각 월 구매 한도는 30만원, 50만원이다. 우리 동네의 경우 서울사랑상품권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을 받는 매장이 꽤 많다. 사는 곳 주변, 장볼때 주로 이용하는 매장이 온누리상품권(지류/모바일), 서울사랑상품권,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을 받는지 확인하고 사용하면 연 11%(서울사랑상품권의 경우는 5.2%) 수익을 보장하는 상품에 투자한 것과 같은 효과를 누릴 것이다.

 


투자수익(할인받은 금액)은 따로 모아보세요.

  실제 투자에서도 투자이익을 재투자하면 돈이 더 빨리 불어난다. 같은 원리로 상품권 구매로 할인 받은 금액을 투자 수익으로 생각해서 재투자를 하려고 한다. 투자수익(할인받은 금액)은 금이나 주식, 펀드나 예금 같은 다른 투자 계좌에 넣어 운영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된다.

 

  우리집은 한달 생활비로 30만원을 책정하고 있다. 30만원을 주로 장보는데 이용한다.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을 30만원 어치 구매해서 장을 보면 실제 생활비는 27만원만 사용하면 된다. 상품권에 투자하고 얻은 수익 3만원(할인받은 금액)을 비상금 계좌에서 운영하려고 한다.😊

 

 

 

 

 

 

 

 

 

반응형

댓글